전체메뉴

부가서비스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지확대보기페이지축소보기   페이지프린트하기페이지스크랩하기

동구래마을

상세보기
재미

자연을 담아오는  동구래마을

 

동구래마을의 주인은 꽃입니다. 단순히 넓은 터에 꽃을 잔뜩 심어놓은 그렇고 그런 꽃단지가 아닙니다. 그래서 동구래마을은 천천히 하나하나 음미하듯 봐야합니다. 촌장님이 주시는 꽃차에는 특별함이 있습니다. 100가지 꽃을 발효시켜 만든다는 꽃차에는 자연이 담겨있습니다. 자연이 내 몸으로 들어오는 그 순간 내 마음속의 화기가 사라지는 기분입니다. 일상에 앃여있던 스트레스가 사라지는 순간입니다.
가을은 꽃의 계절입니다. 가을꽃은 봄꽃과는 확실히 다른 느낌인데 봄꽃이 화사하고 순수한 춘향이 같은 느낌이라면 가을꽃은 좀 더 깊고 짙은 성숙한 여인인 황진이같은 느낌입니다.

 

꽃과 도자기가 사는 마을


동구래 마을에는 특이한 모습을 한 도자기들이 있습니다. 사람의 형상을 한것도 있고, 물고기의 모습을 한 것도 있고, 동물의 모습을 것들도 있습니다. 그런데 그 모습이 왠지 다른데서 보지 못한 특이함을 갖고 있습니다. 도자기 공방에서 어떤 모습의 도자기들이 나올지 궁금합니다.
도시에서는 좀처럼 보기 힘들 야생화를 마당 한귀퉁이에서 볼 수 있습니다. 사실 이름을 모르는 꽃이 더 많은 것 같습니다. 저 꽃이... 할미꽃이었나요? 귀여운 다육이들도 만날 수 있습니다.
이 모든 것들이 그냥 자연에서 자라는 건 아닙니다. 정성들여 보호해주고 관리해주는 사람이 있어 가능한것입니다. 그래서 동구래마을은 연못, 식물, 도자기가 주인이고 사람이 아닌가봅니다.

 

동그래마을?


동구래는 동그란에서 유래되었으며 모든 사물의 시작인 씨앗과 꽃을 상징하는 의미가 담겨있다고 합니다. 마을에서 보이는 하늘도 동그랗다고 하는데 정말 그런지 한번 가서 확인해 보는 게 좋겠습니다.


동구래마을 가는 길


-승용차 : 춘천 5번 국도를 따라 화천 방향 – 하남면사무소 우측으로 북한강 끼고 가다가 비포장도로 진입 – 동구래마을 이정표
-열차 : 용산, 청량리, 옥수 춘천행 iTX, 또는 전철 이용 - 남춘천역 하차 - 춘천 시외버스터미널 화천 원천리행 버스 승차 - 원천리 하차
-버스 : 화천원천리행 버스 승차 – 원천리 하차

자료등록정보

  • 자료관리자 : 관광정책과 (033-440-2732) | hej0116@korea.kr
  • 화천시티투어 문의 : 화천군 관광안내소(033-440-2575)
  • 선박 문의 : 안전건설과(033-440-24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