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부가서비스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지확대보기페이지축소보기   페이지프린트하기페이지스크랩하기

화천시장

재미

물고기등으로 단장한 시장


화천시장은 일 년 내내 사람들이 찾는 화천읍의 중심에 위치한 시장입니다. 저녁찬거리를 사러 나온 사람들도 있고, 외출 나온 군인과 함께 구경 온 가족들의 모습도 있고, 화천시내를 구경하기 위해 온 관광객들의 모습도 보입니다. 화천시장이 일 년에 한 번씩 볼거리를 선사하는 기간이 있습니다. 산천어축제기간동안 설치하는 물고기등입니다. 물고기모양의 색색등이 상점마다 걸리는데 모두 2만4천여개라고합니다. 화천의 인구에 맞춘 수라고하는 물고기등은 12월이 되면 화천의 밤을 밝히는 등불이 되어 사람들의 앞을 밝혀줍니다.

 

고향의 정을 드립니다.


장구경의 으뜸은 먹거리구경입니다. 방금 빚어낸 만두가 진열된 손만두 가게가 특히 눈에 많이 띕니다. 손으로 빚었는데 크기도 같고 빚어낸 모양새도 같은 것이 가지런히 손님을 기다립니다. 하얀 김을 뿜어내는 순대국밥을 보면 없던 식욕도 살아나고, 멀리서도 느껴지는 부침개의 향이 오감을 자극합니다. 작가 이외수가 즐겨 찾는다는 외도리탕도 꼭 한번 맛봐야하는 코스입니다.


여유로운 읍내장터


시골장터의 모습은 언제 봐도 고향의 풍경처럼 정겹습니다. 여유로운 모습으로 이야기를 건네는 주인아주머니의 인심에서 느껴지는 정은 아직도 따뜻한 우리 이웃의 모습입니다. 화천시장은 여유롭게 이야기도하고, 음식도 맛보며 천천히 걷기를 권합니다. 소소한 우리의 정이 오가는 모습이 남아 있는 정겨운 모습이 마음을 따뜻하게 녹여줍니다.

자료등록정보

  • 선박 문의 : 안전건설과 (파로호선착장 : 033-440-25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