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성전망대

평화와 자연, 그리고 역사의 특별한 길

철책선 너머로 흐르는 바람은 어떤 이야기를 품고 있을까?

화천 DMZ 로드는 그 바람을 따라 걷는 길이다. 평화의 댐의 웅장함이 압도하고, 백암산 케이블카를 타고 하늘길을 오르면 발아래로 펼쳐지는 비경에 감탄사가 절로 나온다.
그리고 칠성 전망대에 올라 비로소 분단 현실을 마주하게 된다.
화천 DMZ 로드는 평화와 자연, 그리고 역사를 한데 묶어 놓은 특별한 길로 단순히 보는 것을 넘어 느끼고 생각하는 여행을 선사할 것이다.

칠성전망대

북한을 바라볼 수 있는 칠성전망대

해발 596m의 GOP 중앙지역에 위치하고 있는 북한지역을 바라볼 수 있는 전망대이다. 남한에서는 유일하게 북으로 흘렀다가 평화의 댐으로 흐르는 금성천을 볼 수 있으며, 북한의 아름다운 산과 들의 풍광을 구경할 수 있고, DMZ내 야생동물을 관찰할 수 있다. 1층은 병영생활관(일반인 출입금지)으로, 2층은 7사단의 역사와 활동상, 국군 · 북한군의 장비 · 물자 등을 전시해 놓은 갤러리로, 3층은 북한을 바라볼 수 있는 전망대로 구성되어 있다. 군장병은 물론 일반 관광객들에게도 안보체험장으로 그 의미가 크다. 단체 방문객의 경우에는 사전 예약은 필수이며, 개인의 경우에는 당일 신분증을 지참한 후 개인 차량으로 출발하고자 하는 시간 30분전까지 도착하여 신청서를 작성하면 된다.

주        소
강원 화천군 상서면 주파령로 4
연  락  처
033-442-5693(칠성전망대관광안내소) fax : 033-442-5690
운영시간
10시,14시(09:30, 13:30까지 칠성전망대안내소에서 등록 후 관람가능)
인원제한
25명
휴  무  일
매주 월요일
신청방법
개인 - 당일 칠성전망대 안내소에서 신청서(인적사항ㆍ서약서 등) 작성
단체 – 출입자 명단 사전예약 접수(인터넷 예약 불가) ※ 전방지역 특성상 관람 당일 출입이 통제될 수 있는 점 양해바랍니다.